미미모롱

속을 준비 되셨나요? <프레스티지> The Prestige 2006. 감독, 출연진 영화줄거리 및 리뷰 본문

영화와 드라마 리뷰

속을 준비 되셨나요? <프레스티지> The Prestige 2006. 감독, 출연진 영화줄거리 및 리뷰

미미모롱 2023. 3. 23. 18:42
728x90
반응형

감독   크리스토퍼 놀란

출연   휴 잭맨(루퍼트 앤지어 역)크리스찬 베일(알프레도 보든 역)마이클 케인(커터 역)스칼렛 요한슨(올리비아 역)레베카 홀(사라 보든 역) 앤디 서커스, 파이퍼 페라보(줄리아 역) 데이빗 보위(테슬라 역)

각본   크리스토퍼 놀란, 조나단 놀란

원작   크리스토퍼 프리스트

음악   데이빗 줄리안

개봉   2006. 11. 02

등급   15세관람가

장르   스릴러, 드라마, SF

국가   영국, 미국

러닝타임   130분

배급   워너 브라더스 코리아(주)

나의 평점 : 매우 감동 / 재미 있다 / 그럭 저럭/ 시간 아깝다 / 끔찍하다

감독 및 출연진 정보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은 1970년 영국출생으로, 1998년 <미행> 으로 데뷔하였으며 <메멘토> <인썸니아>< 배트맨 비긴즈><프레스티지><다크 나이트><인셉션><디즈 어메이징 샤도우><다크 나이트 라이즈><사이드 바이 사이드><인터스텔라><퀘이><덩게르크><테넷><오펜하이머>등을 감독하였고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천재적인 감독이시죠.

 

휴 잭맨은 1968년 오스트레일리아 출생으로 2009년 서울특별시 홍보대사를 한만큼 우리와 친숙한 배우입니다. <엑스맨>시리즈의 울버린으로 블록버스터 영화에 출연하여 인기를 모았고<레미제라블>의 중후한 음성으로 뮤지컬을 소화하여, 노래와 연기 두마리 토끼를 잡았습니다. <버터 러버><채피><위대한 쇼맨><브로드웨이 4D><레미니센스> 등에 출연하였습니다.

 

크리스찬 베일은 1974년 영국출생으로, 1986년 TV영화 <아나스타샤>로 데뷔하였고, <배트맨 비긴즈>의 슈퍼히어로 배트맨을 연기했습니다. 주요작으로<작은 아씨들><메트로랜드><아메리칸 싸이코>< 레인 오브 파이어><이퀼리브리엄><프레스티지><아임 낫 데어><다크 나이트><터미네이터: 미래전쟁의 시작><퍼블릭 애너미><다크 나이트 라이즈><아메리칸 허슬><엑소더스: 신들과 왕들><빅 쇼트><더 프로미스><몬태나><포드 V 페라리><토르 : 러브 앤 썬더><암스테르담>에 출연하였습니다.

 

영화 줄거리

마술은 크게 3부분으로 나뉘어집니다. 첫부분은 '평범한 마술' 마술사가 평범한 것을 보여주고,관객에게 확인하게 하기도 하죠. 두번째 단계는 '대전환' 뭔가 큰것을 보여준다. 사라지게 하거나 놀라게 하는 무엇, 그러나 그것으로는 부족합니다. 마지막 부분 '프레스티지' 다시 나타나게 하는것, 그래야 박수를 받습니다.

마술사가 되고자 하는 젊은 두남자가 있습니다. 로버트 앤지어와 알프레드 보든, 앤지어는 부유한 가정에서 태어났고, 보든은 말그대로 흙수저였죠. 그러나 한번만 보고도 마술의 비법을 알아내는 보든은 말 그대로 마술의 천부적인 재능을 가졌습니다.

줄리아의 손에 매듭을 묶어 물속에 빠뜨리면 1분후 매듭을 풀고 물속에서 탈출하는 마술을 하는 것인데, 두사람은 관객인 것처럼 짜고 손과 발을 묶습니다. 그런데 어느날 보든은 손의 매듭을 이중매듭을 지어 그녀는 탈출하지 못하고 죽고맙니다. 줄리아는 앤지어의 부인이고, 그때부터 앤지어는 보든에게 이를 갈죠.

두사람은 갈라져 각각 마술쇼를 하는데, 보든의 총알잡기 마술을 할때, 앤지어가 총을 쏘는 역할을 하며 총에 다른 이물질을 넣어 쏴서 보든의 손가락을 다치게 됩니다. 그리고 앤지어의 새탈출 묘기에서 보든이 관객으로 위장하여 와서 마술을 망쳐버리고 관객으로 나온 여자의 손가락도 부러지게 됩니다.

1899년 2월 9일. 테슬라를 만나는 앤지어, 과학을 이용한 마술을 하려고 합니다. 당시에 전기는 완벽한 마술이죠.

앤지어의 별칭은 "위대한 당통'이고 보든의 별칭은 '교수'입니다.

보든의 환술마술을 보고온 앤지어는 방해하려 갔으나 오히려 감탄하고 말죠. 그리고 자기도 그 마술을 커버해서 하려고 하지만, 도저히 비법을 알아낼 수 없어서 자기와 닮은 사람을 구해 환술마술을 합니다.

쇼는 성공적으로 끝났지만, 뭔가 찜찜한 앤지어는 올리비아를 보든의 밑에 가서 일하라 하며 자신의 첩자로 쓰려고 합니다.

올리비아는 보든의 일기장을 훔쳐 앤지어에게 주고, 보든의 작업장을 강도당한것처럼 위장하죠. 일기장엔 온통 암호문이라 해독을 하려해도 한달은 더 걸리죠.

보든은 앤지어를 죽인 죄로 같히고 사형을 언도받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사기죠. 앤지어는 콜들로경으로 위장하여 살아있고, "희생이야말로 가장 위대한 묘기야" 라며 말하는 앤지어...

리 뷰

인생이 모두 속임수고 마술이었던 사람, 보든은 항아리 마술을 하는 중국 마술사를 한번만 보고도 그의 마술의 비밀을 알아냅니다. 그리고 그는 비밀을 위해 삶자체가 마술의 장치라는 것을 깨닫죠.

그리고 그의 삶도 마찬가지로 그렇게 선택됩니다. 마술을 위해...

마지막에 접하게 되는 진실, 너무도 잔인하고 소름끼치는 인간의 욕망과 맞닿아 있는 마술의 비법.... 앤지어는 자신의 마술을 완성시키기 위해 가장 잔인한 방법을 선택했죠.

그것은 여러분이 직접 보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마술을 보는 관객은 속을 준비가 되어있고, 놀라며 감탄할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그저 즐거운 눈속임으로 감탄만 자아내게 해주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