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미모롱

<아이스 로드>The Ice Road 2021 정보와 리뷰 본문

영화와 드라마 리뷰

<아이스 로드>The Ice Road 2021 정보와 리뷰

미미모롱 2022. 2. 12. 15:17
728x90
반응형

감독   조나단 헨슬레이

출연   리암 니슨(마이크 멕켄 역)로렌스 피시번(골든 로드 역) 홀트 맥칼라니(램파드 역)엠버 미드썬더(탄두 역)벤자민 워커(톰 바르네이 역)마커스 토마스(거티 멕켄 역)마틴 센스타이어(코디 멘투스 역)

각본   조나단 헨슬레이

음악   맥스 아르주

개봉   2021.7.21

장르   스릴러

등급   12세관람가

국가  미국

러닝타임   110분

배급   (주)스튜디오 산타클로스. (주)제이앤씨 미디어그룹

나의 평점: 매우 감동 / 재미있다 / 볼만 하다/ 그럭저럭/ 시간 아깝다/ 끔찍하다

감독과 출연진 정보

조나단 헨슬레이 감독은 1959년 미국출생으로 1993년 <칼라하리의 모험>각본을 썼고, <다이하드3><쥬만지><세인트><아마겟돈>등의 각본을 썼고,2004년<퍼니셔>를 첫감독하였고,<넥스트><웰컴 투 더 정글><킬 더 아이리쉬맨>등의 작품을 감독하였습니다.

조나단 헨슬레이

 

리암 니슨은 1952년 영국출생으로, 1981년<엑스칼리버>에 조연으로 데뷔하여, 우리에게 많아 알려진 <쉰들러 리스트> <테이큰> <클로이><나니아 연대기>에서 아슬란의 목소리를 연기하기도 했습니다. 흔히 건드리지 말아야할 세사람 중의 한명(리암니슨의 딸, 원빈의 이웃집아이, 키아누리브스의 개) 으로 꼽힐 정도의 집요하고 확실한 자비없는 응징을 하는 액션끝판왕 중의 한명입니다. 믿고보는 배우, 리암니슨의 액션은 반드시 이유가 있습니다.

 
리암 니슨

 

 

로렌스 피시번은 1961년 미국출생으로 1980년 <윌리와 필>에서 조연으로 데뷔, <나이트 메어3-꿈의 전사><딥 커버><이벤트 호라이즌><매트릭스><어썰트13><미션 임파서블3><21><프레데터스><컨테이전><맨오브 스틸><더 시그널><러덜리스><더 킬러:소녀 살인><존윅-리로드><라스트 미션><마약 기생충><어디갔어 버나뎃>등에 출연하였습니다.

 
로렌스 피시번

 

영화의 스토리 (스포 주의)

캐나다 매니토바주의 다이아몬드 광산이 폭발하면서 갱속에 고립된 광부를 구출하기 위해 구조용 파이프를 세대의 트럭에 나눠 얼음이 꽁꽁 언 아이스 로드를 건너갈 트럭운전수를 모집하게 됩니다.

마이크는 정비사 동생 거티를 데리고 트럭 운전을 자청합니다. 그리고 갱도에 갇힌 동생을 구하기 위해 탄두가 같이 합류하고, 사장 골든로드와 같이 세대의 트럭에 나눠 타고, 보험회사 직원이라는 톰도 같이 승차하게 됩니다.

그러나 운전중 빙판이 녹은 구간을 건너는데, 세대의 차를 서로 이어 끌고가던중, 골든로드의 차량이 물속에 빠지며 골든로드도 함께 얼음물에 빠져죽습니다.

보험회사 직원이라는 톰은 탄두를 모함해 그녀를 묶어놓게 만들고, 마이크와 거티를 트럭에 가둬두고, 폭탄을 설치한후 트럭을 훔쳐 달아납니다.

톰은 광산의 사장과 내통하고 있었고, 트럭을 모두 폐기시켜 결국 갱에 갇힌 사람들을 구출 할 수 없게 만들려고 합니다.

그러나 토마스와 거티가 트럭에서 빠져나와 폭탄을 제거하지만, 토마스의 트럭마저 얼음물속에 빠지고 말죠

동생에게 다그쳤던 마이크는 물에 빠져 죽을 뻔한 동생거티를 건져내며 자신의 잘못을 사과합니다.

두사람은 트럭헤드만을 가지고 톰을 추격합니다. 리암니슨의 자비없는 액션의 시작이죠

그들은 톰과 회사의 검은 속내를 밝혀내고, 응징하며, 갱도에 갇힌 사람들을 구해냅니다. 도중에 결국 거티의 희생이 있어 가슴아프게 합니다.

이 추운 겨울날, 광대한 얼음도로와 얼음물에 빠진 배우들을 보니 나까지 이가 닥닥 흔들리는 추위를 느끼게 합니다. 정말 배우들 고생 많았네요. 리암니슨은 환갑도 넘으신지 오랜데 이런 혹독한 액션은 너무 가혹하지 않나 싶을 정도입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