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미모롱

인류가 존재하는 한 <악마는 사라지지 않는다> The Devil All the Time 2020 감독, 출연진 정보와 리뷰 본문

영화와 드라마 리뷰

인류가 존재하는 한 <악마는 사라지지 않는다> The Devil All the Time 2020 감독, 출연진 정보와 리뷰

미미모롱 2023. 2. 3. 08:15
728x90
반응형

감독   안토니오 캠포스

출연   톰 홀랜드(아빈 러셀 역) 로버트 패티슨(프레스턴 역) 세바스찬 스탠, 빌 스카스가드 , 엘리자 스캔런(리노라 역)라일리 코프, 미아 와시 코브스카.

각본   안토니오 캠포스

개봉   2020. 9. 16

장르   드라마, 스릴러, 범죄

국가   미국

러닝타임   138분

채널   넷플릭스

나의 평점 : 매우 감동 / 재미 있다 / 그럭 저럭 / 시간 아깝다 / 끔찍하다

감독 및 출연진 정보

안토니오 캠포스 감독은 1983년 미국에서 태어나, 2002년 <판도라> 감독, 각본, 출연 하며 데뷔하였고, <애프터 스쿨><사이먼 킬러><크리스틴>등을 감독하였습니다.

 
안토니오 캠포스

 

 

로버트 패틴슨은 1986년 영국출생으로, 2004년 TV영화 <니벨룽겐의 반지>로 데뷔하였으며, <트와일라잇>의 남주로 하이틴에게 엄청 많은 인기를 얻었죠. <해리포터와 불의 잔>에서 케드릭 디고리로 나온것도 기억하시죠. <트와일라잇>시리즈인 <뉴문><이클립스> <브레이킹던>등에 출연하였고,<리멤버 미><워터 포 엘리펀트><벨아미><코스모폴리스><맵 투 더 스타><미션:블랙리스트><더 로버><라이프><잃어버린 도시Z><아이돌스 아이><더 킹: 헨리5세><하이 라이프><라이트 하우스><테넷><바바리안><더 배트맨>등에 출연하였습니다.

 
로버트 패틴슨

 

톰 홀랜드는 1996년 영국출생이며, 가장 많이 알려진 <스파이더맨>의 그 거미인간이죠. 2013년 <더 임파서블> 로 데뷔하였고, <로크><하우 오브 더 씨><트위트><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엣지 오브 윈터><스파이더맨 : 홈 커밍><잃어버린 도시 Z><어벤저스: 인피니티 워><필그리미지><어벤져스: 엔드 게임><스파이더맨 : 파 프롬 홈><커런트 워><닥터 두리틀><카오스 워킹><스파이더맨: 노웨이 홈><체리><언차티드> 등에 출연하였습니다.

 
톰 홀랜드 ​

 

 

영 화 소 개

 

2차 세계대전이 끝나고, 집으로 돌아가던중 휴게소 식당에서 만난 여자와 한눈에 반해 결혼하게 된 윌러스, 그녀와 행복한 결혼생활로 귀여운 아들 "아빈"도 낳게 되고, 행복하기만 하던 생활에 그녀가 암에 걸려 슬픔이 드리워지자, 윌러스는 기도나무에 매달려 기도를 합니다.

그의 아들 아빈도 기도에 빠질 수 없죠.

아빈의 아버지는 열심히 기도해야 기도를 들어주실 거라며 아들에게 기도를 열심히 하라고 촉구합니다. 열심히 하고 있는데도 더 열심히 하라며 때리고 기도나무에 매달려 밤이나 낮이나 기도합니다. 심지어 아빈이 사랑하는 개를 죽이며(아마도 개를 재물로 바쳐야 한다고 생각했는지) 기도를 강요하자, 아빈은 울고 불고, 난리가 나죠. 그런데도 불구하고 엄마는 죽고, 아빠는 며칠후 자살하고 맙니다.

졸지에 혼자가 된 아빈은 아빠 고향의 할아버지댁에서 자라게 되고, 비슷한 또래의 마찬가지로 부모를 잃은 리노라와 같이 살게 됩니다.

리노라의 부모는 어떤 사람이냐면요, 아빠가 이상한 신의 계시를 받은 듯한 능력으로 기도하고 나면 그의 얼굴위로 벌레들이 쏟아져 내리죠. 그리고 같이 다니던 친구가 기타치며 찬송을 부르며 리노라의 아빠가 기도하고 사람들을 홀리게 만들죠

그런데 어느날 아내를 집 밖으로 불러내고 갑자기 목을 찔러 죽게 하고는, 자기가 부활시키겠다며 "일어나라, 부활하라"를 소리치죠.

정말 소름끼치는 사람입니다. 그런데 그가 죽은 아내를 버리고 집을 나가 길에서 히치하이킹을 하여 얻어탄 차에서 진짜 악마를 만납니다.

그는 칼이라는 남자로 휴게소에서 만난 점원 여자와 함께, 히치하이킹하는 사람을 태워 숲속으로 데려가 여친과 퇴폐적인 사진을 찍게 한후 그를 죽이는 일을 즐기는 사람입니다. 바로 그 차에 타서 리노라의 아빠는 죽임을 당합니다.

소녀로 자라난 리노라와 아빈을 학교에 있는 못된 패거리들이 괴롭히고, 아빈은 리노라를 괴롭히는 놈들을 습격하여 더 큰 폭력으로 그들을 협박하죠. 리노라는 새로 부임한 젊은 목사인 프레스턴 목사에게 가스라이팅을 당하며, 그의 아이를 임신하게 됩니다. 그러나 나몰라라 하는 목사는 반대로 그녀에게 아이를 낙태시킬 방법을 모색해 보라고 합니다.

리노라는 아기를 낙태하려는 방법으로 목을 매려다가, 죽지않겠다는 선택을 하지만, 이미 늦었습니다. 목은 줄에 걸렸고, 발을 디뎠던 양동이는 넘어져 버려 목이 졸렸기 때문이죠.

리노라의 죽음을 슬퍼하며 아빈은 목사를 일주일동안 쫓아다니다 결국 교회에서 죽입니다.

끝없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발생하는 살인사건들, 누가 악마이고 누가 정의의 심판자인가?

종교가 가진 불편한 진실들을 얘기하기도 하고, 사이코패스의 살인으로 점철된 악마의 본얼굴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특히 가스라이팅, 종교의 가스라이팅도 심합니다. 깨어나기 힘든 것중의 하나죠.

영화를 보시면서 악마라는 종은 절대 사라지지 않는다는 것을 인정할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리뷰를 마칩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