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미모롱

아름다운 인연의 시간들 <시간 여행자의 아내> The Time Traveler's Wife 2009 감독및 출연진 정보와 리뷰 본문

영화와 드라마 리뷰

아름다운 인연의 시간들 <시간 여행자의 아내> The Time Traveler's Wife 2009 감독및 출연진 정보와 리뷰

미미모롱 2023. 1. 21. 07:57
728x90
반응형

감독   로베르트 슈벤트케

출연   에릭 바나(헨리 역)레이첼 맥아담스(클레어 역) 알렉스 페리스(어린 헨리 역)론 리빙스턴(고메즈 역)미쉘 놀든(헨리엄마 역)

각본   브루스 조엘 루빈

원작자   오드리 니펜니거

촬영   플로리안 발허스

음악   미하엘 다나

개봉   2009. 10. 28

등급   12세 관람가

장르   드라마, 판타지, 멜로/ 로맨스

국가   미국

러닝타임 107분

배급   (주)일레븐 엔터테인먼트

나의 평점 : 매우 감동 / 재미 있다 / 그럭 저럭 / 시간 아깝다 / 끔찍하다

감독 및 출연진 정보

로베르트 슈벤트케 감독은 1968년 독일 출생으로, 2002년 <타투>로 데뷔하였고, <플라이트 플랜><컨스피런스 오브 풀스><레드><R.I.P.D : 알. 아이. 피 .디> <인서전트><다이버전트 시리즈:얼리전트><더 캡틴><스네이크 아이즈 : 지. 아이. 조> 를 감독 하였습니다. 헐리웃에서 많이 알려진 블록버스트 작품들이 많네요.

 
로베르트 슈벤트케 ​

 

에릭 바나는 1968년 오스트레일리아 출생으로, 1997년 <더 캐슬> 로 데뷔하였습니다. <블랙 호크 다운><헐크><트로이><뮌헨><럭키 유><천일의 스캔들><스타트랙 : 더 비기닝><러브 더 비스트><퍼니 피플><한나><데드폴><프라이버시><론 서바이버><파이니스트 아워><특파원><로즈><킹 아서 : 제왕의 검><포기븐><드라이> 등에 출연하였습니다.

 
에릭 바나

 

 

영 화 소 개

엄마와 차안에서 노래부르다 마주오는 차와 갑자기 충돌하는 사고를 겪게 되는 어린 헨리, 그런데 아이의 손이 얼굴이, 몸이 사라지며 2주전의 엄마아빠와 함께 있던 시절로 돌아가죠. 그리고 어떤 남자가 나타나 어린헨리에게 말합니다. 자신은 성인인 헨리이고, 시간여행을 하게 될것이라고....

<어바웃 타임>의 레이첼 맥아담스가 나오네요, 시간상으로 본다면 <시간여행자의 아내> 2009년이 먼저이고, 2013년<어바웃 타임>이니 레이첼은 시간여챙자의 아내가 두번 되는 셈이네요.

두영화를 비교하자면, <어바웃 타임>은 원하는 과거로 돌아갈 수 있고, 과거로 돌아가 조금씩 미래를 바꾸기도 하는데요. 이영화는 과거와 미래로 돌아가지만 시간을 정할 수 없고, 또 시간여행을 언제 할지도 모르고, 난처한건 시간여행시 옷없이 홀딱 벗고 나타난다는 거죠. 터미네이터처럼....

시간여행의 때와 장소를 본인이 조절할 수 없다는 아주 큰 단점이 있다는 것이죠.

성인이 된 클레어에게 나타난 헨리, 그러나 헨리는 클레어가 첫만남입니다. 클레어는 아주 어렸을때부터 헨리를 만나왔고, 두사람은 사랑하는 사이라고합니다.

시간상으로 보면, 헨리는 자기 나이가 한줄 진행되고 있고, 한편으론 과거로의 여행이 진행되고 있는 것이죠. 그러나 미래의 자신이 이미 클레어를 만났었다고 한다면, 지금의 나이는 어떤 법칙으로 진행되는 걸까요? 그에게 현재는 있을까요?

클레어에게 청혼하는 헨리, 두사람은 결혼하게 되지만 느닷없이 사라지는 남편의 부재가 문제입니다. 결혼식날 사라졌다 흰머리나서 나타나고, 침대에서 뛰다가도 사라지죠. 그남자는 과거로 가서 어릴적 클레어를 만나고 옵니다.

이런거 있을 줄 알았어요. 시간여행의 장점을 발휘해서 로또 1등을 했습니다. 5백만 달러나 되는 돈을 벌게 되고, 아내의 멋진 작업실이 있는 정원딸린 집을 사게 되죠.

그런데 어느날 신음소리에 뛰어가 보니 계단 밑에서 피흘린채 신음하는 남자 - 팀을 보게 됩니다.

그리고 그가 40이상의 늙은 모습을 본적 없다는 클레어의 말이 켄트릭 의사를 만나보라는 것이었죠. 그가 유전학을 연구하기에 남편의 상태를 고칠 수 도 있으리라 생각한것이죠.

아내는 계속해서 유산이 됩니다. 아마도 뱃속의 아이도 시간여행을 하는 건지 모르죠. 헨리는 그런 아내가 안쓰러워 혼자 정관수술을 결정합니다. 그러나 이남자의 큰 결점, 과거에서 계속 여행온다는 거죠. 클레어는 다시 임신을 하게 되고, 헨리는 어느날 시간여행중에 자신의 딸 앨바를 만납니다.

앨바도 시간여행을 하게 되고 지금은 열살이고, 아빠가 그립다고 하죠. 앨바는 떄와 장소를 조절할 수 있는 능력을 배운다고하였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죽는날을 묻게 되죠. 앨바가 5살때 죽는다는 말을 합니다.

이런 느닷없는 시간여행이라면 저는 사양할래요. 하지만 이런 경험은 정말 환상적일거예요.

슬프지만 아름다운, 언젠가는 반드시 꼭 하게되는 이별의 이야기를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