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미모롱

전세계 역대 흥행 1위 <아바타> Avatar 2009 정보와 리뷰 본문

영화와 드라마 리뷰

전세계 역대 흥행 1위 <아바타> Avatar 2009 정보와 리뷰

미미모롱 2023. 1. 2. 15:39
728x90
반응형

감독   제임스 카메론

출연   샘 워싱턴(제이크 설리 역) 조 샐다나(네이티리 역)시고니 위버(그레이스 박사 역)스티븐 랭(마일즈 쿼리치 역)미셀 로드리게즈(트루디 역)지오바니 리비시(파커 역)조엘 무어, CCH 파운더, 웨스 스투디.

각본   제임스 카메론

촬영   마우로 피오레

음악   제임스 호너

개봉   2009, 12, 17

등급   12세 관람가

장르   SF, 모험, 판타지, 액션, 전쟁

국가   미국

러닝타임   162분

배급   해리슨 앤 컴퍼니

수상내역

2011

  • 37회 새턴 어워즈(최우수 DVD/BD 스페셜 에디션)
  • 34회 일본 아카데미상(우수 외국작품상)

2010

  • 62회 미국 감독 조합상(감독상(공로부문))
  • 36회 새턴 어워즈(최우수 SF영화상, 최우수 남우주연상, 최우수 여우주연상, 최우수 남우조연상, 최우수 여우조연상, 최우수 감독상, 최우수 각본상, 최우수 음악상, 최우수 특수효과상, 최우수 프로덕션디자인상)
  • 82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촬영상, 미술상, 시각효과상)
  • 63회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특수시각효과상, 프로덕션디자인상)
  • 67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작품상-드라마, 감독상)
  • 15회 크리틱스 초이스 시상식(촬영상, 미술상, 편집상, 시각효과상, 액션영화상)

나의 평점 : 매우 감동 / 재미 있다 / 그럭 저럭 / 시간 아깝다 / 끔찍 하다

<아바타 2: 물의길 > 리뷰한 것을 올려보겠습니다. 참고하세요.

https://blog.naver.com/likehee10004/222965915035

아바타 리마스터링 평점

아바타 리마스터링 평점은 9.39 입니다. 아바타 2009년 당시의 평점9.31 이었습니다.(네이버 출처)

 

 

 

 

 

감독 및 출연진 정보

제임스 카메론 감독은 1954년 캐나다 출생으로 캘리포니아 주립 대학 물리학 전공하였습니다. <터미네이터><에이리언><트루 라이즈>등을 감독하였고, <심해의 영혼들><에이리언 오브 더 딥><아바타><다이브><딥씨 챌린지><아바타 : 물의 길>등의 작품을 감독하였는데, 바다나 해양에 관한 영화들이 많습니다. 이번에 <아바타: 물의 길>을 보듯이 물에 관해서 개인적 관심도가 매우 높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제임스 카메론

 

시고니 위버는 1949년 미국출생으로, 1977년 영화<애니홀>로 데뷔하였고, 대표작인 <에이리언> 시리즈의 여주로 여전사의 대표주자로 두각을 나타냈죠. 185Cm의 장신으로 젊은시절엔 코미디쪽의 연기를 많이 했으며, <에이리언>의 성공으로, 여전사의 이미지를 굳혔습니다. <카피캣><아이스 스톰><인퍼머스><로스트 걸 : 잃어버린 딸><아바타><황당한 외계인 : 폴><콜드 라잇 오브 데이><엑소더스: 신들과 영웅><고스트 버스터즈><몬스터 콜>등에 출연하였습니다.

 
시고니 위버

 

스티븐 랭은 1952년 미국출생으로, <아바타>에서 퀴리치 역을 하며 빌런역을 합니다. <브룩클린으로 가는 마지막 비상구> <파이어 다운><나이아가라 나이아가라><더 걸 온 더 트레인><초 (민망한) 능력자들><히든 서스펙트><엑소시즘: 죽음의 소리><맨 인 더 다크><모털 엔진><7번째 날><아바타 2> 등에 출연하였습니다.

 
스티븐 랭 ​

 

영 화 소 개

<아바타2>가 13년 만에 나오자 <아바타> 리마스터링이 다시 개봉되고 있습니다.

13년 전의 <아바타>를 만났던 신비롭게 즐거웠던 기억을 떠올리며 리뷰시작하겠습니다.

지구에서 에너지가 고갈되어가자 다른행성을 찾아 떠난 인류에게 발견된 판도라 행성, 그러나 그곳에는 "나비족"이라는 생명체가 살고 있었으며, 판도라엔 지구인이 원하는 자원이 있지만, 판도라 행성에서 자유롭게 숨을 쉴수 없어 나비족의 DNA를 결합한 아바타를 제작하고, 그 아바타에 인간의 뇌로 조정할 수 있도록 인간과 아바타를 연결합니다.

한편 전쟁에서 다리를 다쳐 걷지 못하지만, 훌륭한 군인정신을 가진 제이크설리는 그레이스 박사의 아바타를 제작하는 연구에 같이 참여하고, 아바타의 몸에 들어가 판도라 행성을 다니게 됩니다.

하반신을 못쓰던 제이크는 두다리를 자유롭게 쓰며 뛰어다니는 자신이 신기하며 아바타의 몸을 더 좋아하게 됩니다. 그리고 판도라 행성에서 아바타와 접속후 돌아다니다가 나비족의 네이티리를 만나게 됩니다.

 

그들은 날아다니는 새같은 존재에 자신의 머리에서 나온 촉수 같은 것을 연결해 하늘을 날며, 다른 존재들의 촉수에 연결하여 그들과 교감합니다.

아바타로써 네이티리를 만난 제이크는 그들의 생활을 경험하게 되고, 자연과 하나되어 살아가는 나비족의 삶을 존중하게 됩니다.

그러나 인류는 필요한 자원을 얻기위해 그들과 전쟁을 일으키며, 그들의 가장 소중한 정신적 결합체인 나무를 부수려 합니다.

 

인간세계의 것이 아닌 행성을 표현하듯이 신비하게 땅이 둥둥 떠있고, 지구에서 이미 멸종했을 법한 동물들과 몇가지 동물을 컬러버한 듯한 동물들이 곳곳에서 튀어나옵니다.

나비족과 인간의 싸움에서, 인간들을 말려 보려 했으나, 힘이 닿지 않는 제이크, 그는 자신의 몸을 죽이고, 아바타로 영원히 살아가는 삶을 택합니다.

그리고 나비족은 인간아바타인 제이크를 자기종족으로 어렵게 받아들이고, 나비족대 인간의 전쟁이 시작됩니다.

처음만나는 외계인처럼 새로운 창조물인 아바타에 많은 상상의 지평을 넓혀놓았으며, 또한 많은 예능과 사회적 문화로도 자리잡게 되었던 아바타를 되돌아보며, 영화가 많은것을 바꿔놓는 것을 목격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아바타가 있다면, 저도 경험해 보고 싶네요.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