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미모롱

전쟁과 트라우마 <고스트 오브 워> Ghost Of War 2020 정보와 리뷰 본문

영화와 드라마 리뷰

전쟁과 트라우마 <고스트 오브 워> Ghost Of War 2020 정보와 리뷰

미미모롱 2022. 11. 1. 13:02
728x90
반응형

감독    에릭 브레스

출연    브레튼 스웨이츠(크리스 역) 테오 로시(커크 역)스카이라 애스틴(유진 역)카일 갈너(태퍼트 역)앨런 리치슨(부치 역)빌리 제인

각본    에릭 브레스

쵤영    로렌조 세나토어

음악    마이클 서비

개봉    2020. 9. 2

등급    15세 관람가

장르    미스터리, 공포, 스릴러

국가    영국

러닝타임    94분

배급     THE 픽쳐스

나의 평점 : 매우 감동 / 재미 있다 / 그럭 저럭 / 시간 아깝다 / 끔찍하다

 

감독 및 출연진 정보

에릭 브레스 감독은 미국출생이며, 더이상의 자세한 개인 이력은 없네요. <데스티네이션2>와 <파이널 데스티네이션4>의 각본을 썼으며, 2004년 <나비효과> 의 각본을 썼고, 감독을 하여 2004년 브뤼셀 판타스틱 영화제 페가수스 관객상을 수상하였습니다. <고스트 오브 워>는 그의 두번째 감독작품이 됩니다.

에릭 브레스

 

브렌튼 스웨이츠는 1989년 오스트레일리아 출생으로, 2010년 <Charge Over You>를 통해 데뷔하였고, <말리피센트>에서 필립왕자역을 , <오큘러스><더 시그널><더 기버: 기억 전달자><나쁜 녀석들><나이드:나에게로의 여행><갓 오브 이집트><캐리비안의 해적 : 죽은 자는 말이 없다><하나님과의 인터뷰><그녀가 사라졌다>등에 출연했습니다.

 
브렌튼 스웨이츠

 

 

 

영 화 소 개

때는 1944년 2차 세계대전의 종전을 코앞에 두고 있는 시기입니다. 미군 크리스와 4명의 부대원들은 나치 점령 당시 프랑스의 최고의 저택에 도착합니다. 전쟁중 피곤과 부족한 식량에 찌들었던 대원들은 웅장하고 화려한 궁전같은 저택에 도착하여 놀라워 하고 있을 무렵, 교대부대원들이 쇼파나 바닥, 차에서 자고 있고, 황급히 자리를 뜨려하는 모습이 매우 의심스러운 상황입니다.

좋은 잠자리와 많은 음식이 있는 꿀같은 곳을,,,, 모쪼록 교대부대원들이 떠나고 5명의 대원들은 저택에서 풍기는 이상하고도 기괴한 현상들에 기분이 싸해집니다.

밤에 벽난로의 불꽃이 모르스 부호 같아서 살펴 보니 "나는 다리가 없다"라는 글이 완성되었고, 그때 죽은 청솔모가 떨어지죠.

인형들이 가득한 인형의 방, 저택과 똑같은 모양의 구조물이 있는 곳, 자려고 누우면 오르골인형이 춤을추며 음악이 나오기도 하죠

전임자들이 왜 황급히 그곳을 떠나려 했는지 알 것 같았죠. 독일군이 음식을 보급하러 왔을때, 그들은 조용히 숨어서 상황만 살피려 했는데, 아무것도 없는줄 알고 독일군이 물러나려 하자 갑자기 집에서 총소리가 울려와 독일군과 전투가 벌어집니다.

전투후 저택에서 살았던 사람들이 독일군에게 살해된 방법대로 독일군이 살해됨을 알게되죠. 그리고 그들은 이곳을 떠나려 하지만, 계속 같은 곳을 돌아오는 자신들을 발견하고, 그 저택이 자신들을 못 떠나게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영혼을 불러들여 그들의 시체가 있는곳을 알아내, 시체들을 묻어주고 영혼을 달래주려 합니다.

전쟁을 겪으며 죽였던 사람들, 독일의 히틀러 유켄트 단원을 죽였던 부대원, 그들은 각기 전쟁의 고통과 트라우마속에 정신이 피폐해져 있습니다.

나치에게 죽은 가족들을 묻어주었지만, 그러나 죽은자들의 공격은 더 심해지고, 그들은 "이건 진짜가 아냐"라는 죽은 부대원의 소리에 혼동되죠.

책에 쓰여진 " 매장을 하면 더 힘이 생긴다"는 알 수 없는 내용과, "베틀렉"이라는 글, "이것은 진짜가 아냐"라는 소리와 영상이 번쩍이더니, "진짜"인 듯한 곳에서 깨어납니다.

크리스가 깨어난 곳은 "외상후 스트레스를 치유"하는 센타라는 곳, 그러나 크리스는 아무것도 생각이 안나죠. 그들은 아프카니스탄에서 정보원의 가족들이 아프칸군인들에 의해 몰살당하는 것을 숨어서 지켜본후 아프칸군들이 철수하자 민간인을 구하려 했지만, 이미 늦었고, 폭탄을 들고 나온 여인에 의해 모두 부상을 당합니다.

그들은 1944년이 아닌 2000년대의 시점에 있었고, 그들에게 치료를 한다고 넣은 프로그램에 유령을 투입되었고, "베틀렉"은 "이슬람인들이 저주"로 쓰인다는 것입니다.

과연 크리스는 다시 시뮬레이션으로 들어가 잘못을 고칠 수 있을 까요?

무섭고 잔인한 전쟁, 유령의 저주보다 더 무서운 전쟁이 인간에게 어떤 결과를 만들었는지 보여줍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