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미모롱

<크루엘라> Cruella 2021 정보와 리뷰 본문

영화와 드라마 리뷰

<크루엘라> Cruella 2021 정보와 리뷰

미미모롱 2022. 5. 14. 08:03
728x90
반응형

감독   크레이그 질레스피

출연   엠마 스톤 (크루엘라 역)엠마 톰슨(바로네스 역) 마크 스트롱(보리스 역)폴 월터 하우저(호러스 역)에밀리 비샴(캐서린 역) 조엘 프라이(재스퍼 역)커비 하월 바티스트(아니타 역)제이미 드메트리우(제럴드 역)

각본 엘라인 브로쉬 멕켄나,제즈 버터워스,데이너 폭스,켈리 마르셀,토니 맥나마라,스티브 지시스

제작   크리스틴 버, 앤드류 건, 마크 플랫

음악   니콜라스 브리텔

개봉   2021.5.26

등급   12세 관람가

장르  드라마,범죄,코미디

국가  미국

러닝타임   133분

배급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수상내역 2022 94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의상상)

                    27회 크리틱스 초이스 시상식(의상상)

                    75회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의상상)

나의 평점 : 매우 감동/볼만하다/ 그럭저럭 /시간 아깝다/ 끔찍하다

감독 및 출연진 정보

크레이그 질레스피 감독은 1967년 오스트레일리아 출생으로 2007년 <미스터 우드콕>으로 데뷔하여,<내겐 너무 사랑스러운 그녀><프라이트 나이트><밀리언 달러 암><파이니스트 아워><아이, 토냐>등을 감독 하였습니다.

 

 

 

엠마 스톤 배우는 1988년 미국출생으로 <좀비랜드><이지A><헬프><어메이징 스파이더맨><갱스터 스쿼드><버드맨>등에 출연했으며 가장 유명한 작품으로<라라랜드>에 출연하여 2017년 미국과 영국의 아카데미에서 여우주연상을 휩쓸었다는 사실입니다. 노래와 춤, 연기력 모든것을 갖춘 똑순이 엠마스톤의 영화를 지켜보시죠

 
엠마 스톤

 

 

엠마 톰슨은 1959년 영국출생으로 세계적인 중견배우입니다. 엠마 톰슨과 엠마 스톤 두사람이름도 비슷해서 헷갈리지 않나요? 저는 많이 헛갈려 했습니다. 엠마는 그들의 트렌디한 이름인가 봅니다.

엠마 톰슨은 <센스 엔 센서빌리티><러브 액츄얼리> <애니><해리포터와 아즈카반의 죄수> <칠드런 액트><닥터 두리틀>등에 출연하였습니다.

 
 

영화 소개

에스텔라는 독특하게 생긴 머리색깔로 튀었지만, 엄마와 단둘이 행복하게 잘살고 있었고, 학교를 들어가서는 친구들과 어울리고 싶어도 특이한 외모와 다양성을 좋아하는 성격으로 학교생활에 적응하기 힘들어 했습니다. 그리고 학교로 부터 퇴학선고를 받기전 그녀의 엄마는 자퇴를 선언합니다. 그리고 엄마와 둘이 잘살았지만 엄마는 에스텔라에게 목걸이를 맡기고 어떤 화려한 성에서 남작부인과 대면한 상태에서 개가 짖어 놀라 성밑으로 떨어져 죽게 되고, 그날 목걸이도 잃어 버리게 되죠

그뒤로 거리의 뒷골목에서 좀도둑 생활을 하며 살아가게 되는데 같은 좀도둑 제스퍼와 호레이스를 만나게 되고 그들은 제법 어울리며 성장해 갔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에스텔라는 자신이 꿈꿔왔던 패션디자이너로 활약할수 있는 백화점에 취직을 합니다. 본인의 꿈은 디자이너지만, 현실을 청소원이었죠. 화장실과 백화점 복도를 닦으며 한심하게 진열된 옷들을 보며, 자신이라면 저렇게 안한다고 조롱해 왔죠. 그러던 어느날 저녁 술도 마시고 정신도 몽롱해서 백화점 쇼윈도에 전시된 옷을 그녀가 바꿔놓습니다.

그 전시물을 보고 남작부인은 에스텔라를 자신의 디자인 비서로 고용합니다. 그녀의 새롭고 독특한 아이디어에 빨대를 꽃으려 한거죠.

그러던 어느날 에스텔라는 남작부인이 엄마의 목걸이를 가지고 있는것을 알았고, 남작부인의 기억은 자신의 기억과는 달랐죠. 지금까지 자신의 잘못으로 엄마를 죽음에 몰았다고 생각했는데, 사실은 남작부인이 죽도록 만든것이었습니다. 진실을 알게 된 에스텔라는 자신의 정체를 드러내고 엄마의 원수를 갚으려 합니다.

이름도 에스텔라가 아닌 크루엘라로, 그리고 가발을 벗어던지고 원래의 모습으로 남작부인에게 정면으로 도전합니다. 크루엘라의 복수는 성공할까요?

영화는 <101 달마시안>에서 나왔던 코믹하고 재미있던 악역 크루엘라의 서사적인 프리퀄에 해당하는 내용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배트맨>의 악역인<조커>도 서사적인 프리퀄이 나왔죠. 요즘 악역에 서사를 부여하는 영화들이 많이 나오드라구요. 그들도 그들의 서사가 있겠죠. 악당들이 주인공이 된다고 그들이 정당하다는건 아니며, 그들의 잘못이 사면 되지는 않는다는 점, 아시죠.!!!!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