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미모롱

창백한 파란 눈 <페일 블루 아이> The Pale Blue Eye 2022 감독, 출연진 정보와 리뷰 본문

영화와 드라마 리뷰

창백한 파란 눈 <페일 블루 아이> The Pale Blue Eye 2022 감독, 출연진 정보와 리뷰

미미모롱 2023. 1. 13. 06:15
728x90
반응형

감독   스콧 쿠퍼

출연   크리스찬 베일(아우구스투스 랜도르 역) 헤리 멜링( 에드가 엘런 포 역)질리언 앤더슨( 줄리아 마르퀴스 역)

원작   루이스 바이어드

출시일   2023. 1. 6

등급   15세 관람가

장르   범죄, 미스터리, 스릴러

국가   미국

러닝타임   130분

채널(OTT)   넷플릭스

나의 평점 : 매우 감동 / 재미 있다 / 그럭 저럭 / 시간 아깝다 / 끔찍하다

 

감독 및 출연진 정보

 

스콧 쿠퍼 감독은 1970년 미국출생으로, 영화배우이자 감독입니다. 1997년 <오스틴 파워>에 단역으로 데뷔하였고, <레이크 다운><아티튜드><레인><브로큰 트레일><겟 로우>등에 출연하였으며, 2010년 <크레이지 하트> 로 감독, 각본, 제작으로 데뷔하였으며, <아웃 오브 더 퍼니스><블랙 매스><몬태나><앤틀러스>등을 감독하였습니다.

 
스콧 쿠퍼

 

크리스찬 베일은 1974년 영국출생으로, 1986년 TV영화 <아나스타샤>로 데뷔하였고, <배트맨 비긴즈>의 슈퍼히어로 배트맨을 연기했습니다. 주요작으로<작은 아씨들><메트로랜드><아메리칸 싸이코>< 레인 오브 파이어><이퀼리브리엄><프레스티지><아임 낫 데어><다크 나이트><터미네이터: 미래전쟁의 시작><퍼블릭 애너미><다크 나이트 라이즈><아메리칸 허슬><엑소더스: 신들과 왕들><빅 쇼트><더 프로미스><몬태나><포드 V 페라리><토르 : 러브 앤 썬더><암스테르담>에 출연하였습니다.

크리스찬 베일
 
 

에드가 엘런 포 역으로 나오는 해리 멜링은 1989년 영국 출생으로, <해리 포터> 시리즈의 두들리 더즐리로 나왔는데요. 좀 통통하고 귀엽게 생긴 아역부터 시작하여 지금은 청년이 되었습니다.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해리포토와 비밀의 방><해리포터와 아즈카반의 죄수><해리포터와 불사조 기사단><해리포터와 죽음의 성물>등에 출연하며 성장하였고, 지금은 너무 바짝 마른 모습이네요. <잃어버린 도시 Z> <올드 가드>등에 출연하였습니다.

 
 
해리 멜링

 

영 화 소 개

영화는 루이스 바이어드의 동명 소설입니다. "페일 블루 아이 "(Pale Blue Eye) 는 "창백한 푸른 눈"이라고 직역할 수 있습니다.

미국의 웨스트 포인트 사관학교에서 살인사건이 발생하면서 퇴직형사인 아우구스투스 랜도르에게 수사를 맡아 달라고 합니다.

음침하고 어두운 사관학교, 잎을 벗은 차가운 나뭇가지들이 스산한 학교분위기를 더욱 서늘하게 만듭니다.

밧줄로 자살한 프라이, 그러나 시체는 가슴을 갈라 심장을 도려내서 없는 끔찍하고 잔인한 모습이죠.

"심장"으로 악마숭배를 하는 의식을 행한것인지, 의심하는 에드거 알렌 포. - 우리가 알고 있는 유명한 시인, 소설가가 맞는지 자꾸 궁금했음.

랜도르는 사관생도중 에드가 앨런 포 라는 시를 좋아하는 생도를 만나게 되고, 그는 나름대로 사건의 추리를 도와줍니다.

시체의 손에 쥐고 있는 쪽지에 찢겨진 글을 가지고 추리하느라 두사람을 머리를 맞댑니다.

영화 초반이 매우 어둡고 음울한 모습들이 지루하게 이어져 거의 1시간이 지날때까지 보기가 매우 힘들었습니다.

두번째의 살인사건이 발생하고, 이번에도 가슴을 열어 심장을 꺼내갔죠. 그러나 처음의 프라이처럼 깔끔하게 잘리지 않아, 두번째 살해범은 동일인이 아닐것이라고 추리합니다.

두사람의 추리가 이어지고, 사건이 일단락 되어질때 하고 뒤통수를 후려치는 반전이 나옵니다.

이 십분정도의 묘미때문에 지루했던 시간을 모두 보상받은 듯 합니다.

에드가 앨런 포는 1809년 미국에서 태어났고, "버지니아 대학교"를 중퇴하고, 추리소설의 창시자라고 합니다.

작품으로 (어셔가의 몰락)(단편집)-검은고양이 등 다수의 작품실려있습니다.

시도 많이 남겼는데요. 제가 알고 있는 것은 (애너벨 리)라는 시입니다.

애드가 앨런 포 ( 네이버 출처)

<페일 블루 아이> 와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