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미모롱

<단호박 스프 만들어 먹기> 본문

뭘해먹을까?

<단호박 스프 만들어 먹기>

미미모롱 2022. 7. 28. 21:58
728x90
반응형

<단호박 스프 만들어 먹기

안녕하세요?

끈적거리고 후덥지근한 짜증나는

날씨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습기 다소 많은" 날씨지만

즐거운 일들을 해보고

재미난 상상을 해봐요

입맛 없다는 여름인데

왜 나의 입맛은 이리도 풍년인지?????

항상 입맛이 좋아서 탈...

먹고 싶은건 또 왜 이리도 많은지?

상상력은 온통 먹는 상상 뿐인가?

단순한 내머리를 어쩔 수 없지

그래서 이번엔 스프에 꽃혀서

온갖 스프 다해먹을 듯 합니다.

그렇다고 여러가지 하지도 않지만...

먼저 이웃이 준 단호박을 쥐어 봅니다.

아주 작은 방울? 단호박인데요

그냥 쪄 먹어도 고구마처럼 달고

포근하죠

단호박 스프의 준비물

단호박 ---- 한개정도, 작은건 세개정도

소금, 우유나 물, 식빵 ,버터 한조각

① 먼저 단호박을 씻어서 자릅니다.

② 자른 단호박을 씨를 발라내고 찜솥에 쪄요

( 저는 씨앗을 말려 내년에 심을거예요)

매우 작은 단호박이예요. 주먹쥐면 손안에

쏙 들어갈 만큼

③ 찐 단호박을 껍질을 까서 따로 드시고

노란 속만 파내서 으깹니다

잘 으깨져요.

껍질도 넣으면 좋겠지만 미관상

빼고, 따로 드세요

④ 밑이 두꺼운 솥에 넣고 물이나

우유를 넣어 끓입니다.

어떤 사람은 생크림을 넣기도 하는데

저는 그게 느끼하더라구요.

느끼한거 좋아라 하시는 분은

넣으셔도 됩니다.

적당한 되기가 될때까지 물을 넣어주시고

끓으면 불을 꺼주세요.

그리고 곁들이는 빵을 잘게 썰어

한조각 치즈를 프라이팬에 넣고

녹인후 빵을 넣어 앞뒤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근데 이거 안해도 되요.

바게트 마늘빵을 넣어도 되구요.

러스크를 넣어도 돼요

 

짜란 !!!!!!!!!!!! 그럴듯 하쥬....

단호박 스프가 좀 되게 했는데요

너무 되면 물을 조금 더 넣어 묽게 해서

드셔도 좋아요.

옆에 쥬스는 딸바에유

우리집에서 자란 딸기를 냉동해 놓은것

하고, 요즘 제가 바나나 중독에 맞먹는

바나나 섭취로 인해 바나나를

넣어서 같이 갈았어요.

호박스프를 많이 만드셨다면

유리그릇에 넣어 냉장고에 보관하면서

살금살금 꺼내 드셔도 좋아요

저는 여기에 보관하면서 먹고 있어요

완전 묽게 만들어 먹기도 하구요

이건 좀 아니드라구요.

묽은 스프에 빵조각은 넣지 마세요

그냥 찍먹하세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먹거리 생겨

좋죠..

즐먹하시고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