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미모롱

본 시리즈 두번째<본 슈프리머시> The Bourne Supremacy 2004 정보와 리뷰 본문

영화와 드라마 리뷰

본 시리즈 두번째<본 슈프리머시> The Bourne Supremacy 2004 정보와 리뷰

미미모롱 2022. 1. 10. 18:58
728x90
반응형

감독   폴 그린그래스

출연   맷 데이먼(제이슨 본 역)프란카 포텐테(마리 역)브라이언 콕스(에보트 역)줄리아 스타일즈(니키 역)칼 어번(커릴 역) 가브리엘 만(대니 존 역) 조안 알렌(파멜라 랜디 역)

각본  토니 길로이

음악  존 파웰

개봉  2004.8.20

등급   15세 관람가

장르   모험,미스터리,스릴러,액션,드라마

국가   미국,독일

러닝타임   110분

배급   UIP 코리아

 

감독과 출연진 정보

폴 그린그래스 감독은 1955년 영국 출생으로 1989년 <부활>로 데뷔하였고, <블러디 선데이><본 슈프리머시><본 얼티네이텀><플라이트 93><캡틴 필립스><제이슨 본><뉴스 오브더 월드>의 필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에보트 역을 맡은 브라이언 콕스 배우는 1946년 영국출생으로 아들 앨런 콕스도 배우입니다. 현재 까지 86건의 출연작이 있으며, <롱키스 굿나잇><사랑을 위하여><마이너스 맨><버그><엑스맨2:엑스투><트로이><무모한 도전><매치 포인트><조디악><레드><에이전트 크러쉬>등에 출연하였습니다.

러시아 첩보원으로 등장하는 칼 어번은 1972년 뉴질랜드 출생으로 1998년<헤븐>의 조연으로 데뷔하여 <반지의 제왕>에 에오메르 역으로 출연하였고, <스타트랙>시리즈에 본즈의사역할로 나왔죠. <저지 드래드><리딕><토르><행맨><더 리벤지><벤트:마약의 도시>에 출연하였습니다.

영화의 스토리 (스포 주의)

슈프리머시는 계급, 위치 면에서 최고의 패권이나 우위를 뜻합니다.

제이슨 본은 마리와 함께, 행복한 시간을 갖지만, 밤마다 찾아오는 악몽에 시달리고, 기억의 단편과 악몽들을 노트합니다. 혹시라도 자신을 찾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그러나 둘의 행복한 시간도 오래못가, CIA가 찾아내고, 쫓기던 제이슨은 마리와 차를 타고 가다가 첩보원에게 마리가 저격당하고, 차는 강물에 빠집니다.

여기에 첩보원이 탄 은색 현대차가 나오죠... 제이슨 본은 죽었다고 보고 합니다.

그러나 제이슨 본이 죽을 리가 없죠.

조용히 살겠다는 자신을 뒤쫓고 결국은 마리까지 죽게 만든 그들, 제이슨 본의 분노는 하늘끝까지 치솟고, 그녀의 복수를 위해 다시 그들의 정체를 캐기 시작하는 제이슨 본.

한편 죽은 콩클린자리에 새로운 여성간부 파멜라 랜디가 오면서, 그녀는 콩클린의 죽음에 대해 의문을 가지며, 또한 제인슨 본의 존재에 대해서도, 드레드스톤의 존재에 대해서도 의문을 가지고 파헤치려 하자. 에보트는 자신의 위치에 불안을 느끼죠.

신출귀몰하게 첩보원들과 경찰을 따돌리며 자신의 정체성을 퍼즐 맞추듯이 맞춰가는 제이슨, 그는 CIA에 전화해 파멜라에게 니키를 보내라고 합니다. 첩보원을 따돌리고 니키와 접선하는 제이슨은 콩클린의 죽음을 알게되고, 드레드스톤은 폐기되었다는 것을 듣게 됩니다.

그리고 자신의 기억속에 베를린에 왔던적이 있는데, 니키는 그런적 없다며 부정하죠.

베를린에 왔었던 기억, 그리고 그당시의 사건등을 뒤지다가 러시아 하원의원 네스키 부부의 피살사건을 보고, 당시에 머물렀던 호텔을 찾아갑니다. 그들이 묵었던 방을 찾아, 그 부부를 죽였던 것은 자신의 첫 임무였으며, 네스키 의원을 죽이고 부인도 죽인후 부인의 손에 총을 쥐어 주고 나왔던 기억이 나기 시작하죠.

부인이 남편을 죽이고 자살한 것으로 위장했던 것이고, 그의원은 당시 러시아가 자본주의로 도입될 무렵 카스피해안의 석유개발 산업을 민간에 공개하는 것을 주도적으로 했던 사람으로 미국CIA 에서 제거대상이었으며, 그리고 배후엔 CIA 자금횡령음모가 숨어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칼 어번이 스타트랙에 나올때는 후덕한 몸이었는데, 매우 날렵하고 샤프한 모습이 훨씬 멋지네요.

러시아 모스크바로 간 제이슨, 그를 쫓는 손에 땀을 쥐는 카체이싱과 러시아 첩보원과의 한판 추격전끝에 첩보원은 죽고, 그는 네스키 부부의 딸을 찾아갑니다.

그리고 많이 성장한 그아이에게 부모죽음의 진실을 알려주고 "미안하다"는 말을 하고 떠납니다.

제이슨이 녹음테입을 파멜라에게 넘겨주어, 에보트의 비리와 콩클린을 죽인것등의 진실을 바로잡게 만들고, 고맙다고 전하는 파멜라에게 그녀의 애칭을 부르며 "팸 피곤해 보이는데, 쉬라"고 합니다.

놀라는 그녀의 모습을 잡으며, 영화는 끝납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