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미모롱

작두콩차 만들기 본문

뭘해먹을까?

작두콩차 만들기

미미모롱 2021. 10. 27. 13:48
728x90
반응형

올해도 작두콩을 심었습니다.

작년에는 콩이 제대로 열리지 않고

콩대만 있어서 그걸로 차만 만들었는데,,,

올해는 작두콩이 풍년이네요

10알을 심었는데,자그마치

이렇게나 많이 나왔어요

이정도면 이십배 이상의 수확이죠?

ㅋㅋㅋ 이것이 농부의 보람인가?

작두콩은 콩의 크기가 일단 압도적입니다.

일반팥하고 비교하면 이정도

콩류의 거인 되시겠습니다.

그럼 왜 작두콩차를 만들어 먹어야 할까요?

작두콩차는 비염에 탁월하다는 효능이 있는데요

알레르기,재채기,콧물,축농증, 환절기 비염에

좋다네요.

우리집 아들과 남편이 환절기 비염이 있는데

재작년부터 챙겨서 만들어 먹고 있어요

효과는 우리아들은 좀 좋아진것 같아요.

그러나 잘 챙겨 먹지 않고 술을 더 즐기는

나의 남편은 효과가 별로 없네요.

올해는 잘 챙겨줘야 겠어요.

환절기마다 코찔찔이가 되어서

본인도 힘들고, 보는 나도 딱합니다.

그럼 작두콩차를 만들어 보실까요?

먼저 작두콩을 쪼개서 콩을 꺼냅니다.

 

작두콩은 두꺼워서 칼로 등줄기에

칼집을 내야 해요.

커다란 콩은 꺼내서 밥에 넣어 먹구요.

껍질만 가지고 차를 만들어요

이렇게 썰어서 채반에 놓고 말립니다.

날씨가 좋지않아 온실에 놓고 말리고 있습니다.

아직 덜말라서 다음 과정을 못찍었는데요

다 마르면, 기름기 없는 프라이팬에 넣고 한번 볶습니다.

덖군다고 하죠.

그리고 유리병에 넣어 보관하고, 차끓여 드시면 됩니다.

저는 육수만들때, 작두콩차도 같이

넣어 국물을 우려내기도 합니다.

커피를 많이 마시고 차도 잘 안먹게 되니까

음식할때 쓰니까 괜찮더라구요...

다음에 볶아서 보관할때 사진을 더 보충해 보도록 하지요

겨울이나, 환절기에 비염 퇴치해 보시고

언제나 건강 지키자구요...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