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미모롱

산이 좋은사람은 산에서 죽고 <에베레스트> Everest 2015 정보와 리뷰 본문

영화와 드라마 리뷰

산이 좋은사람은 산에서 죽고 <에베레스트> Everest 2015 정보와 리뷰

미미모롱 2022. 6. 15. 21:59
728x90
반응형

감독    발타자르 코루마코르

출연    제이슨 클락(롭 홀 역)제이크 질렌할(스캇 피셔 역)조슈 브롤린(벡 웨더스 역)키이라 나이틀리(젠 홀 역)샘 워싱턴(가이 코더 역)로빈 라이트(피치 웨더스 역)엘리자베스 데비키, 클라이브 스텐든,에밀리 왓슨

각본    사이몬 뷰포이.렘 돕스,저스틴 이스벨,마크 메토프,윌리엄 니콜슨

음악    다리오 마리아넬리

개봉    2015.9.24

등급    12세 관람가

장르    드라마.모험.스릴러

국가    미국.영국

러닝타임    121분

배급    유니버셜 픽쳐스인터내셔널 코리아

나의 평점 : 매우감동 / 재미 있다 / 그럭저럭/ 시간 아깝다 / 끔찍하다

 

감독 및 출연진 정보

발타자르 코쿠마쿠르 감독은 1966년 아이슬란드 출생으로 1992년 영화<Wallpaper:An Erotic Love Story>로 데뷔하였고 2000년 데살로니카 국제영화제에서 "국제 비평가 협회상"과 2001년 베를린국제영화제에서 "EFP 슈팅스타상" 을 수상하였고,2007년 카를로 비바리 국제영화제 "대상 장편부문"을 수상하였습니다. 작품으로는<레이캬비크><성난바다><천국으로 가는 여행><숨겨진 살인><백야의 결혼식><인헤일><콘트라밴드><더 딥><투건스><오스><어드리프트:우리가 함께한 바다>등이 있습니다. 배우로서 여러 영화에 주조연으로 출연한 작품<레지나><보이지 않는 세계><폭풍의 계절>도 있습니다.

 
발타자르 코쿠마쿠르

 

 

제이슨 클락은 1969년 오스트레일리아 출생으로 1997년 우리나라 영화 <현상수배>에 단역으로 나온적이 있네요. <킥><로우리스:나쁜 영웅들><위대한 개츠비><화이트 하우스 다운><혹성탈출:반격의 서막><터미네이터 제니시스><올 아이 씨 이즈 유><퍼스트 맨><철의 심장을 가진 남자><세레니티><윈체스터><애프터 워><실크로드>등에 출연하였습니다.

 
제이슨 클락

 

조슈 브롤린은 1968년 미국출생으로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맨인블랙3><라디오 맨><갱스터 스쿼즈><올드 보이><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시카리오:암살자의 도시>등에 출연하였고 많이 알려진 건 <어벤져스>에서 타노스로 나온게 아닐까요? 2008년 전미 비평가협회 "최우수 남자 조연상"을 수상하는 등 수상경력도 많습니다.

 
조슈 브롤린

 

 

영화 소개

 

옛말 틀린거 없습니다. "물은 좋아하는 사람은 물에서 죽고, 산을 좋아하는 사람은 산에서 죽는다."

영화에서 1996년에 산을 정복하는 산악인의 도전이 개인적인 차원이 아닌 상업적인 업체들이 후원하는 전문적인 산악정복 시스템이 시작되고, 그상업 등반 가이드 롭홀이 이끄는 팀과 경쟁업체의 스캇피셔가 이끄는 팀들이 에베레스트 산에서 만나게 됩니다.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도전하는 사람들과 그들을 후원하는 업체의 등반가들이 서로의 안전등반을 위해 노력합니다. 정상 도전에 앞서 산에 적응하기 위한 훈련을 오랜시간 거치고, 드디어 정상을 향해 발걸음을 옮김니다.

천길 낭떠러지로 떨어지는 많은 크레바스에 사다리를 걸쳐 놓아 그곳을 통과하는것도 위험천만합니다.

고산지대에서의 산소가 줄어드는 환경에서 산소통을 매고 올라가며, 손가락 몇개 정도는 희생해야할 정도의 동상과도 싸우며 추운 날씨도 참아야 합니다.

산은 올라가는 것보다 내려가는 것이 더 위험합니다. 정상을 어렵게 찍었지만, 하산하면서 동사하게 되는 사람들, 혹 내년이나 그 다음으로 미뤘다면 아쉬워 할지라도 살아는 있었을 텐데,,, 끝까지 고집부리며 정상을 향했던 욕심이 사납네요.

롭 홀의 임신한 아내와 무전과 통신의 결합으로 통화를 하고, 그는 산에서 얼어죽어 갑니다.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영화기에, 아직도 에베레스트 산의 계곡과 크레바스속엔 얼어죽은 산악인들이 많겠죠. 그러나 그들은 산속의 품에 안겼기에 행복한 꿈을 꾸며 잠들어 있을 겁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