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미모롱

빌런의 히어로 서사 <맨 인 더 다크 2> Don't Breathe 2 정보와 리뷰 본문

영화와 드라마 리뷰

빌런의 히어로 서사 <맨 인 더 다크 2> Don't Breathe 2 정보와 리뷰

미미모롱 2022. 12. 20. 19:39
728x90
반응형

감독   로도 사야구에즈

출연   스티븐 랭(노먼 역)매들린 그레이스(피닉스, 태라 역)브렌단 섹스톤

각본   페데 알바레즈

개봉   2021. 9. 1

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장르   범죄, 공포, 스릴러

국가   미국

러닝타임   98분

배급    소니픽처스코리아

나의 평점 : 매우 감동 / 재미 있다 / 그럭 저럭 / 시간 아깝다 / 끔찍하다

감독 및 출연진 정보

감독은 맨인더 다크 1편의 각본가인 로도 사야구에즈 입니다. 2편의 각본은 1편을 감독한 페데 알바레즈 입니다. 로도 사야구에즈는 <이블 데드>의 각본과 <맨 인 더 다크 1편>의 각본 그리고 <맨 인 더 다크2>의 감독입니다. 작품 필모는 3개가 전부입니다.

스티븐 랭과 로도 사야구에즈

스티븐 랭은 1952년 미국출생으로, 하얀머리가 멋지게 늙어가셨죠. 세계적으로 깨어지지 않는 흥행기록을 갖고 있는 <아바타>에서 빌런 마일즈 퀴리치 대령역으로 출연, <아바타2:물의 길>에서도 출연합니다. 앞으로 <아바타3> 4.5. 까지 한다고 하니 기대해 볼 수 있겠습니다. <맨헌터><브룩클린으로 가는 마지막 비상구><코 끝에 걸린 사나이><백만불 짜리 거짓말><갱 인 블루><파이어 다운><디 톡스><아이 인사이드><초(민망한) 능력자들><히든 서스펙트><더 걸 온 더 트레인><파이오니아><작전 23><제 34 지대><퍼펙트 킬러 : 컬러 인더 다크><몬태나><모털 엔진><로그 어페어 2 더 헌트><7번째 날>등에 출연하였습니다.

 

스티븐 랭

영 화 소 개

<맨 인 더 다크> 1편에서 거의 불사신처럼 살아난 맹인 노인은 2편을 예고합니다.

원제는 <Don't Breathe>인데, 한국에서 제목이 <맨 인 더 다크>로 되었네요.

1편에선 누가 더 나쁜 사람인지 분간하기 어려울 정도, 맹인 집을 털려는 도둑이 나쁜 건지, 자기재산을 지키려 총을 들고 싸우는 맹인노인- 그렇지만 자기 딸을 교통사고로 죽인 운전자를 묶어놓고 자신의 정자를 넣어 임신시킨 놈- 이 나쁜 놈인지 양측의 죄를 저울질하기 바빴다면,,,,

이제 2편에선 그 노인이 다시 나타나, 어떤 아이를 키우고 있는데, 그아이를 재난에 대비하기 위해 열심히 훈련을 시키고 있는 모습이 나옵니다.

유난스럽게 딸이 죽은후 자식에 대한 집착이 심해서인지, 1편에서도 보여줬지만 심각한 자녀집착성을 보여주었는데, 2편에서 어떤 여자애를 딸처럼 키우고 있다는것, 진짜 딸인가? 그렇담 엄마는?

그러나 곧 진실은 밝혀집니다. 피닉스라 불렀던 딸의 친 부모가 나타난것, 그리고 지금껏 키워준 노인에게 감사는 커녕 웬수처럼 죽이려 든다는 것이죠.

앞 못보는 노인치곤 멀쩡한 젊은이조차 감당하기 힘든 파이팅입니다. 친아빠는 자기의 패거리들을 데리고 노인을 공격하고, 결국 딸을 데려갑니다.

그런데 딸의 부모는 더 가관입니다. 빌런들의 대결장인가?

피닉스의 부모는 마약을 제조 하는 마약범들이었고, 8년전 화재로 딸은 노인이 데려다 기른것이고, 그 아빠는 교도소에 갇혀있다 출소한 것이었죠.

그리고 딸을 데려온 이유는 엄마가 화재로 인해 심장이 고장나, 심장을 이식할 친딸이 필요했던 것이죠. 엄마가 마약제조기술을 가진 중요한 사람이라는 군요.

완전 막장이죠. 그래서 조금 덜 악마같은 노인이 그들을 끝장내려 찾아갑니다.

1편부터 2편까지 악역에 악역을 더하는, 악마와 악마의 싸움같은 이 영화가 3편이 나올까요?

빌런에게 서사를 주면 안된다고, 마치 악당에게 그를 용서할 합당함을 만들어 놓는 것이 되니까....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