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미모롱

맹인 목격자 <올빼미> The Night Owl 2022 정보와 리뷰 본문

영화와 드라마 리뷰

맹인 목격자 <올빼미> The Night Owl 2022 정보와 리뷰

미미모롱 2022. 12. 15. 13:03
728x90
반응형

감독   안태진

출연   류준열(천경수 역)유해진 (인조 역)최무성(이형익 역)조성하(최대감 역)박명훈(만식 역)김성철(소현세자 역)안은진(소용조씨 역) 조윤서 (강빈 역)이주원(석철 역)

각본   현규리, 안태진

원안   김보현, 백연자

각색   방수인, 박세원

음악   황상준

개봉   2022. 11. 23

등급   15세 관람가

장르   스릴러

국가   대한민국

러닝타임   118분

배급   (주) NEW

나의 평점 : 매우 감동 / 재미 있다 / 그럭 저럭 / 시간 아깝다 / 끔찍하다

감독 및 출연진 정보

 

안태진 감독은 출생시기는 알수 없으며, 서울출생이며, 그동안 육상효 감독의 < 달마야 서울가자> 이준익 감독의<왕의 남자> 에서 조감독을 하며, 약 17년간의 무명끝에 <올빼미>로 그의 감독 데뷔작이 됩니다.

현재 박스오피스 2위(어제까지 1위)를 차지하며 누적 관객수 268만명을 돌파, 손익분기점을 넘기며, 인기몰이중입니다.

안태진 감독

 

류준열 배우는 1986년 수원출생입니다. 2015년 <소셜포비아>로 데뷔하였고, 2015년 드라마 (응답하라 1988)로 인기를 몰았죠. <로봇,소리><섬, 사라진 사람들><글로리데이><계춘할망><더 킹><택시운전사><침묵><리틀 포레스트><독전><뺑반><돈><봉오동 전투><외계 + 인 1부>등에 출연하였습니다.

 
류준열

 

 

유해진 배우는 1970년 충북 청원출생으로, 1997년 영화<블랙잭>으로 데뷔하였습니다. <신라의 달밤><라이터를 켜라><빙우><혈의 누><왕의 남자><타짜><권분순 여사 납치사건><트럭><전우치><이끼><부당거래><죽이고 싶은><적과의 동침><마마><간첩><감기><해적:바다로 간 산적><타짜:신의 손><극비수사><베테랑><럭키><공조><택시운전사><1987><완벽한 타인><말모이><봉오동 전투><승리호><공조2:인터내셔날>등에 출연하였습니다.

 
유해진

 

영 화 소 개

인조의 집권시기 병자호란으로 삼전도에서 항복의 굴욕을 겪으면서 청나라에 볼모로 잡혀간 소현세자가 끌려간지 8년후 소현세자는 돌아오게 되면서, 어려서부터 떨어져 살던 원손은 반겨 맞으며 좋아하지만, 왕을 비롯한 다른 많은 이들은 별로 반기는 기색이 아닙니다.

그때 궁궐에있는 어의가 침술사를 뽑으러 나왔다가 맹인 침술사인 천경수를 데려갑니다.

그런데 천경수에겐 한가지 비밀이 있는데, 밝은 곳에선 볼 수 없으나, 어두운 곳에선 희미하게 볼 수 있는 주맹증(야맹증의 반대증상)을 앓고 있다는 것, 그러나 굳이 그 사실을 알릴 필요는 없었는데,,,,

인조는 청나라에 대한 반감을 가지고 있고, 이미 망한 명나라를 섬기겠다는 중신들과 뜻을 같이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소현세자는 청나라에 있으면서 선진문물을 많이 접해 인조와 다른 생각을 갖고 있어, 인조는 소현세자를 질투하며 또한 청나라에서 인정받는 세자를 경계하고 있죠.

인조는 조씨귀인을 매우 어여삐 여겨 그녀와의 사이의 아들도 있었는데, 소현세자의 왕위계승에 대한 후사도 조귀인의 경계와 시기를 받고 있기도 하였습니다.

소현세자의 기침을 다스리기 위한 침을 놓기위해 천경수가 천거되고 경수는 세자의 침을 놓다가 주맹증을 들키고 맙니다. 그러나 솔직한 경수의 고백에 세자는 돋보기를 주며 '제주인을 찾았다'며 경수를 가깝게 여깁니다.

그러던 어느날 경수는 위급한 세자의 침소에 어의 이형익과 같이 들게 되었는데, 촛불이 꺼지자 독침을 놓는 어의를 보게 되고, 세자의 눈과 코와 입에서 피가 흐르는 것을 목격하게 됩니다.

세자를 살리려 했으나 이미 늦은 경수, 그때 세자 머리에 꽃혀있던 침을 꺼내 증거로 가져가다 다리를 문갑에 부딪쳐 다치고 쫓기게 되면서, 경수는 위기에서 벗어나야 하고 세자독살의 범인을 알려야 합니다.

과연 세자를 죽인 범인을 밝혀낼 수 있을 까요? 영화 관람 하시기 바랍니다.

*************** 여기서 역사 팩트 체크 ****************

소현세자는 인조의 장남으로 태어났으며(1612~1645) 1623년 인조반정으로 부친이 왕위에 오르자 14세의 나이로 세자에 책봉되었습니다. 15세에 강석기의 딸과 혼인하였으며, 병자호란후 정축맥약에 의해 아우인 봉림대군과 함께 청나라에 볼모로 끌려갔습니다. 8년후 조선으로 귀국하였으나, 인조는 청나라가 소현세자를 왕위로 양위할까 두려워했고, 서양문물을 습득해온 소현세자는 새로운 조선을 꿈꾸었으나, 2년후 "학질"로 진단된 병으로 사망한것으로 기록됩니다. 그러나 소현세자의 시체를 본 이세완은 세자의 온몸이 검은빛이었고,얼굴 일곱개의 구멍으로 온통 피가 흘러 얼굴빛도 검어 약물중독으로 죽은 모습이라고 증언하였다고 합니다. 소현세자 사망후 봉림대군이 세자책봉이 되었으며, 신하들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강빈의 형제들은 모두 귀양을 보냈고, 강빈은 1646년 전복구이에 독을 넣었다고 인조가 뒤집어 씌워 사사했고, 원손과 자녀들도 제주도로 귀양보내 사사했습니다.

그리고 인조는 1649년 학질로 사망하게 됩니다. 이후 봉림대군이 왕위에 올라 효종(1649~1659)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