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미모롱

사냥에 임하는 자세 <헌트> HUNT 2022 정보와 리뷰 본문

영화와 드라마 리뷰

사냥에 임하는 자세 <헌트> HUNT 2022 정보와 리뷰

미미모롱 2022. 8. 22. 09:51
728x90
반응형

감독   이정재

출연   이정재(박평호 역) 정우성(김정도 역)전혜진, 허성태,고윤정, 김종수, 정만식

개봉    2022.8.10

등급   15세 관람가

장르   액션, 드라마

국가   한국

러닝타임   125분

배급   메가박스 중앙(주)플러스 엠

나의 평점 : 매우 감동 / 재미 있다 / 그럭 저럭 / 시간 아깝다 / 끔찍하다

 

감독 및 출연진 정보

이정재는 배우겸 감독으로 이번작품이 감독으로의 데뷔작인 셈입니다. 이정재는 1972년 서울출생으로 1993년 드라마(와룡선생)으로 데뷔하였으며, 스크린에는 1994년<젊은 남자>에 주연으로 데뷔하였습니다. 그외 대표작으로는<정사><태양은 없다><이재수의 난><인터뷰><시월애><흑수선><오 브라더스><하녀><도둑들><신세계><암살><관상><대역전><대립군><신과함께-죄와벌><신과 함께-인과연><사바하><다만 악에서 구하소서>등입니다. 2021년 넷플릭스를 통해 방송된 드라마(오징어 게임)이 전세계적으로 히트하여 가히 월드스타로 등판하였습니다. (오징어 게임) 으로 아시아와 미국에서 다수의 상을 수상하셨는데요. 국내에서도 2022년 청룡시리즈어워즈에서 드라마부문 남우주연상을 수상하였습니다. <헌트>는 칸 영화제 출품 초청작이라고 합니다.

 
이정재

 

정우성 배우는 1973년 서울출생으로 1994년 영화<구미호>에 주연으로 스크린 데뷔하였으며, 한국사람이라면 모르는 이가 없을 정도의 유명스타이시죠. 그외 <본 투 킬><비트><유령><러브><똥개><내 머리속의 지우개><새드 무비><중천><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감시자들><마담 뺑덕><아수라><나를 잊지 말아요><더 킹><강철비><인랑><증인><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이 있고, 아직 개봉하지 않은 <서울의 봄> 이 있습니다. 정우성배우도 감독으로 작품한 것이 있는데요. 2014년<킬러 앞의 노인><세가지 색 - 삼생><보호자>입니다.

 
정우성

전혜진 배우는 1976년 출생으로 "이선균"배우의 배우자로 더 유명하죠. 1998년<죽이는 이야기>에 출연하며 데뷔하였고, TV드라마(비밀의 숲)에서도 열연했습니다. 대표작으로는 <거짓말><정글쥬스><내 생애 가장 아름다운 일주일><장님은 무슨 꿈을 꿀까요><세번째 시선><그 놈 목소리><더 테러 라이브><허삼관><사도><로봇, 소리><불한당 : 나쁜놈들의 세상><희생부활자><시인의 사랑><뺑반><비스트><백두산><크로스>등이 있습니다. 2015년 청룡영화상과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에서 "여우조연상"을 수상한바 있습니다.

 
전혜진

 

 

 

 

영 화 소 개

영화의 시대적 배경은 1983년입니다. 굳이 그 시기를 잡았던 것은 우리나라에 아주 큰 사건이 있었기 때문이죠. 당시, 1979년 12, 12 사태로 정권을 장악한 군부세력이, 전두환이 대통령이 되고, 1980년 광주항쟁을 무력진압하며, 간첩단을 조작해서 정권을 유지하고, 게다가 1983년 10월9일 버마 미얀마의 수도 랭군 아웅산 묘소에서 폭발사건으로 동반한 부총리과 외무장관등 수행원과 보도진 17명이 사망하고 10여명이 중상을 입는 엄청난 사건이 일어납니다.

그리고 그 사건은 북한의 공작으로 판명되고 그날의 사건으로 미얀마는 북한과 국교도 단절했다고 합니다.

영화는 국가안전기획부내 국내팀과 해외팀의 두사람의 갈등으로 큰 가닥을 잡습니다.

두사람은 서로 우수한 실적으로 조직에서 신망을 두텁게 받고 있죠

그러나 뭔가 기밀이 새고 있는 상황에서, 내부에 스파이가 있다는 의심이 피어오르고, 국장은 각각의 팀장에게 상대를 긴밀히 조사할 것을 명령합니다.

김정도는 1980년 광주항쟁시 "발포 명령"을 받고 자신의 동족을 죽인 사실에 대해 심한 자책과 자괴감을 갖고 있었습니다.

또한 박평호는 13년이 넘게 안기부에서 일하면서 일본조총련의 사람을 정보원으로 두고 있었고, 그가 살해 당한 후 그의 딸을 돌봐 주게 됩니다.

조사를 진행할 수록 짙어가는 의심,,, 과연 스파이는 누구일까요?

그날의 사건을 시계열로 배열해서 풀어주는 자상함, 그렇다면 진실은 무엇일까?

우리나라처럼 남북이 분단되어 60여년이 넘은 국가는 없습니다. 생각해보면, 이런 분단 상황이 스토리를 만들려면 무궁무진한 소재거리라고 생각됩니다.

게다가 우리나라의 정치격변이 오죽합니까?

영화 관계자분들 각성하세요. 좀 더 정확하고 치밀하게 그리고 신랄하게 파헤쳐 주시기 바랍니다.

아직까지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헌트> , 재미있게 봤지만, 왠지 시원치 않은 느낌 적인 느낌.

영화가 놓친 사실? 또는 진실은 무엇인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