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미모롱

반갑지 않은 선물<더 기프트> The Gift 2015 정보와 리뷰 본문

영화와 드라마 리뷰

반갑지 않은 선물<더 기프트> The Gift 2015 정보와 리뷰

미미모롱 2021. 10. 22. 10:20
728x90
반응형

감독  조엘 에저튼

출연  조엘 에저튼 (고든 역)제이슨 베이트먼(사이먼 역)레베카 홀(로빈 역)

각본  조엘 에저튼

음악  대니 벤시, 손더 줄리안스

개봉  2015.11.5

장르  미스터리, 스릴러

국가  오스트레일리아,미국

러닝타임  108분

배급  메가박스(주)플러스 엠

수상내역  2015 48회 시체스영화제(오피셜 판타스틱-남우주연상)

감독과 출연진들

영화감독 조엘 에저튼은 1974년 오스트레일리아 출생으로 형인 내쉬 에저튼 또한 영화 배우이며 감독이다. 조엘 에저튼은 이 작품에서도 감독과 주연을 같이 하였으며 <로디드><브라이트>에 출연했으며, 각본과 제작도 참여한 <블러드 록><불후의 명작> 등이 있다.

<킹 아더><크로스보><기다리게 하는 도시><위스퍼><워리어><지도제작자><위대한 개츠비> <엑소더스><라이프><블랙메스><레드 스패로>등 출연하였고, 감독및 출연한 작품으로는 <몽키즈><더 기프트> <보이 이레이즈드>가 있다.

제이슨 베이트먼은 1969년 미국출생으로 1981년 드라마 <초원의 집>으로 데뷔하였다. 필모로는<틴 울프2><스타스키와 허치> <킹덤><마고리언의 장난감 백화점><주노><핸콕><인 디 에어> <스위치><디스 케넥트><당신없는 일주일><썬더 포스>에 출연하였으며, 감독과 주연을 한 작품으로 <부모님과 이혼하는 방법>이 있다.

레베카 홀은 1982년 영국출생으로 영화감독이자 배우인 피터 홀의 딸이다. <크리미널 홀>에 아역으로 데뷔하여 현재까지 32개의 작품에 출연했다. <프레스티지><스타트 포텐><러버 하트><내 남자의 아내도 좋아><타운><아이언맨3><어웨이크닝><프라이버시><트랜센던스><마이리틀 자이언트><원더우먼 스토리><퍼미션><더 디너><더 나이트 하우스><레이니 데이 인 뉴욕>에 출연했고, 그녀도 감독과 각본한 작품이 있는데, 2021년 <패싱>이 그것이다.

그러고 보니, 다재 다능한 사람들이 대거 출연한 작품이 되었다.

영화의 스토리 (스포 주의)

시카고에 살던 사이먼과 로빈은 교외로 이사오게 되는데, 우연히 고등학교 동창이라며 다가온 남자 고든을 만나게 된다. 고든은 반가워하지만, 전혀 기억나지 않는 사이먼,,,

며칠후 사이먼이 출근하고 혼자 있는 로빈이 문밖에 놓여있는 와인을 발견한다. 그리고 짧은 쪽지가 놓여 있는데, 고든이 선물한 것이다.

딱 적당하게 찌질하게 생겼고, 머뭇거리는 말투와 한쪽귀의 귀걸이와 불안한 눈빛, 이 모든것이 약간의 스토커처럼 분위기를 풍기는 고든. 캐릭터 찐, 고든의 이미지다.

고든은 사이먼이 출근한 뒤, 로빈이 혼자 있을때 찾아오게 되는데, 필요한 주변 전화번호들을 적어주는 친절?을 베풀려고 온 것이다. 저녁에 사이먼과 같이 고든이 식사를 하는데, 사이먼이 학생회장이었으며, "사이먼 가라사대"의 선거구호들을 얘기하며, 그들에게 민감한 부분인 "사이먼 가라사대 아기가 생겨라"라는 얘기를 한다.

분위기 정말 불편하고, 고든의 불길하고 이상한 말투들이 뭔가 불안한 일들이 벌어질 것 같다는 예감이 든다.

사이먼 직장의 환영파티를 마치고 집에 오자 작은 선물이 있다. 고든이 보낸 쪽지와 물고기밥이 놓여 있는데, 작은 연못엔 물고기도 선물한 듯하다. 사이먼은 고든의 별명이 심플고든이었다며, 고든의 쪽지를 냉장고에 붙이며 "또라이 고든"이라고 쓴다.

다음날 고든이 또 찾아오고, 쫓아낼 수 없는 로빈은 차나 마시라며 들어오게 한다. 그는 망가진 TV를 고쳐주고, 쓰레기를 버리려다 냉장고에 붙은 사이먼의 "또라이 고든"이라는 글을 보게 된다.

고든은 부부를 초대하고, 고든의 집에 찾아간 사이먼은 멋지고 좋은 집에 놀란다.

고든이 "지옥의 묵시록"CD를 선물하는데,,,, 헬리콥터의 서라운드 소리가 인상적이다.,, 이 영화의 하이라이트에 지옥의 묵시록 헬기소리가 나오는데,,, 정말 무섭고도 장엄하다.

집에서 기르던 개"보쟁글"이 사라진다. 개를 찾는 전단지도 만들고 이웃에게도 얘기한다. 그리고 로빈은 자신이 예전에 먹던 "수면제"를 이웃집에서 발견하고 몇개 집어온다.

밤에 홀로 깨어 약을 먹던 로빈이 불이 켜진 문에서 보쟁글을 발견하며 놀란다.

그리고 사이먼에게 고든의 편지가 오는데 "과거는 과거로 묻어두려 한다"는 말에서 무슨 뜻이냐고 로빈이 물어도 과거는 없다며 발뺌한다.

집에서 갑자기 쓰러진 로빈, 깨어나니 남편이, 직장에서 사장단 미팅에서 케빈이 떠나고 자신이 후임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말한다. 그리고 로빈의 약을 발견했고, 로빈은 고든때문에 너무 불안하고 무섭다며, 고든에게 전화해서 그가 사과했으니 당신도 사과하라고 요구하지만, 두사람의 언쟁은 높아진다.

둘은 어느정도 안정을 되찾고, 로빈은 임신하게 되고, 조용하고 평온한 시간을 보내던 중, 로빈이 쇼핑하는 것을 엿보는 고든, 로빈은 사이먼의 동생에게 고든 모슬리에 대해 물어본다.

사이먼 동생은 고든이 차에서 성추행을 하는것을 오빠가 경찰에 신고해 고든은 학교에서 퇴학당했다고 한다. 놀라운 사실을 알게 된 로빈, 그렇다면 분명 "과거는 과거로 묻어두려 했다"는 사건이 무언가 있으리라 생각한다. 남편의 출근후 서랍을 찾아보니 고든에 관한 뒷조사를 한 자료가 있다.

로빈도 남편에 관한 뒷조사를 시작하는데, 사이먼의 동창을 찾아가 사이먼과 고든에 대해 묻는다. 고든의 쪽지에 이런 성경구절이 있는데 의미심장 하다.

악인은 죄악을 낳음이여 , 재앙을 배어 거짓을 낳았도다.

그가 웅덩이를 파 만듦이여 제가 만든 함정에 빠졌도다

고든의 성추행 사건은 사이먼이 만들어낸 거짓이야기 였다. 사이먼은 악질 일진이었으며 고든같은 약한 아이를 괴롭혔다. 당시엔 어려서 몰랐지만, 그 사건이 고든의 인생을 망쳤다. 고든의 아버지는 아들을 불에 태워 죽이려 했다는 것이다.

너무나 끔찍하고 잔인한 일인데 사이먼은 별것 아닌 일이라며 반성도 죄책감도 없다.너무 뻔뻔한 사이먼의 태도에 분노가 치민다. 사과하지 않겠다며 자신은 책임 없다고 한다.

사이먼은 고든을 찾아가 사과를 하려는데 "아내가 시켜서 왔지"라는 말에 불끈해서 싸움을 하고 온다.

난 과거를 털어버려도, 넌 과거를 따라다녀

사이먼에게 고든이 한 말

사과를 받아 들이라고 강요하는 사이먼에게 오히려 두들겨 맞은 사이먼, 사이먼은 집에 와서 아내에게 고든이 사과를 받아줬다는 거짓말을 한다.

사이먼의 집에서 승진 축하파티를 하는 도중, 누군가 돌을 던졌다. 나가보니, 동료 대니이다. 사이먼이 속임수를 써서 직장에서 쫓겨나게 했다며, 그에게 소리친다.

그순간 진통으로 병원에 아이를 낳으러 가는 로빈, 아들을 낳게 된다.

사이먼에게 조작한 사실이 밝혀져 회사에서 해고전화가 오고,로빈은 사이먼에게 "그집에 당신과 같이 들어가고 싶지 않다"고 밝힌다. 이혼하자는 얘기다.

집으로 간 사이먼에게 의문의 상자가 도착해 있는데,,,, 이 부분은 영화에서 확인해 보시길....

 

영화 감상평

악은 악으로 갚는다. 이런 말이 생각나는 영화다. 최근에 "학폭"논란의 연예인이나 스포츠인 셀럽들의 많은 사건들이 있었다. 어쩌면 철부지 어렸을때 벌어진 일이라고 치부해 버릴지도 모르지만, 그들의 악의적인 장난에 얼마나 많은 피해자들의 인생이 달라졌는지,,,,

이 영화는 학창시절 악의적인 거짓말로 피해자의 인생을 망쳐, 몇십년뒤 피해자의 복수를 보여주는 영화이다. 그런데 희한하게 과거 거짓말로 남을 괴롭혔던 사이먼은 현재도 남을 악의적으로 거짓말로 덮어씌워 자신의 출세에 희생양을 삼으려 한다는 것이다.

"사악"함은 학습되는 것 같다. 과거의 사악함보다 더 높게 업그레이드 되는 것 처럼, 그래서 "바늘 도둑이 소 도둑 된다"고 했다.

세상에 완벽한 사람은 없다. 완벽하게 선하고, 거짓없고, 착한사람은 없을것이다. 그러나 타인에게 자신의 의도로 "피해"를 주진 말아야 한다. 다시한번 돌아볼 일이다.

 

728x90
반응형
Comments